본문 바로가기

증권 정보

VW CEO의 Elon Musk의 플레이 북 채택으로 주식 급증

 

VW CEO의 Elon Musk의 플레이 북 채택으로 주식 급증

크리스토프 라우 발트

2021 년 3 월 17 일 수요일 오후 5:50

 

(블룸버그)-폭스 바겐 AG는 기업의 공룡 지위에서 주식 시장의 사랑으로 빠르게 이동했으며 CEO의 엘론 머스크 모방은 그것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Herbert Diess는 크고 작은 투자자를 사로 잡기 위해 Tesla CEO의 스크립트에서 한 페이지를 가져와 VW의 메시지를 소셜 미디어에 알리고 야망에 큰 화려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데 실제 역할을 맡았습니다.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의 보통주는 올해 70 % 이상 상승했습니다.

여기에서 다가오는 Hyperdrive 뉴스 레터에 등록하여 전기 자동차 혁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으십시오.

 

폭스 바겐에 대한 감정의 전환은 극적이고 갑작 스러웠습니다. Tesla가 다른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회사가되면서 시가 총액은 작년에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이미 이번 달에 폭스 바겐은 세계 전기차 판매에서 테슬라를 따라 잡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낙관론에 힘 입어 평가에 약 360 억 유로 (430 억 달러)를 추가했습니다.

3 월에 추가 된 시장 가치는 Diess의 전 고용주 인 BMW AG의 총 자본 총액의 절반을 훨씬 초과하며, 수요일까지 총 판매량의 약 절반이 10 년 말까지 완전 전기가되도록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VW의 주가는 UBS Group AG 분석가들이 전용 EV 플랫폼 인 ID.3 해치백을 기반으로 구축 된 VW의 첫 번째 대중 시장 모델을 분해 한 결과에 대한 낙관적 인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상승을 시작했습니다. 주가에 대한 목표 가격을 올린 패트릭 험멜 (Patrick Hummel)은 "지금까지 어떤 레거시 자동차 회사에서든 가장 신뢰할 수있는 EV 노력"이라고 말했다.

머스크가 뉴스 사이클을 지배하려하는 것처럼, VW는 그 이후 몇 주 동안 빠른 발표를했습니다. 포르쉐 타이 칸의 더 넓은 버전을 마무리하고 유럽에서 VW 브랜드의 EV 판매 점유율 목표를 두 배로 늘리고 Diess의 LinkedIn 및 Twitter 계정을 통해 9 월에 Tesla의 "배터리 데이"와 유사한 이벤트를 개최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RBC Capital Markets의 애널리스트 인 Tom Narayan은 수요일 보고서에서“VW의 Power Day는 회사 역사상 분수령 이벤트였습니다. 그는 폭스 바겐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는 "수익성이 향상되면 주가가 더 높게 재평가 될 수 있어야한다"고 말했다.

폭스 바겐은 전기차에 집중하기로 결정한 연간 수익 회의를 통해 10 년 말까지 유럽에만 배터리 공장 6 개를 건설하겠다는 선언을 이어 갔다. 보통주가 화요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하루 중 29 %까지 치솟았는데, 이는 포르쉐가 10 년 전 회사 인수에 실패한 이후 단기적인 압박을 촉발 한 이후 가장 큰 폭등했다.

 

VW의 보통주는 VW의 우선주보다 훨씬 유동적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3 명의 보유자 인 Porsche와 Piech 가족, 독일 니더 작센과 카타르 주가 90 %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주는 화요일에 2015 년 7 월 이후 최고치로 마감했으며 수요일에는 상승세를 이어 갔다.

Avalon Capital의 특수 상황 전략가 인 Ken Menager에 따르면 폭스 바겐 보통주에 의한 특 대형 이익은 부분적으로 미국 소매-투자자 매수와 높은 공매도이자 때문입니다. VW의 American Depositary Receipts는 독일의 보통주 상장을 기반으로하며 지난 며칠 동안 거래량이 급증했습니다.

VW의 주요 주주 외에도 주식 급증의 큰 수혜자는 Diess입니다. 약 1 년 전, 62 세의 CEO는 한 달에 50,000 유로 상당의 주식을 주문하는 방식으로 주식 매수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코 비드 -19 전염병이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뒤흔들 기 시작한 작년 3 월 보통주는 약 100 유로를 맴 돌았습니다. 이제 300 유로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최근 Diess가 얻은 건전한 이익은 머스크가 작년에 뽑은 것과는 여전히 멀지 만 부분적으로 낮은 보상을 보상했습니다. 연금 기여금을 포함한 CEO의 연봉은 2019 년 840 만 유로에서 지난해 770 만 유로로 떨어 졌다고 폭스 바겐은 화요일 연례 보고서에서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