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18.05.08 수동 차량, 퍼지다..

 

 

 

- 미션에서 브레이크 오일이 새고 있다 -

 

 

미션을 내리고 모습을 드러낸 클러치 디스크

내눈엔 멀쩡해 보이는데... 갈았다..

 

 

 

플라이 휠

듀얼매스 휠이 회전시

볼트구멍을 가릴정도가 되면 교체를 해야 된데서

이것 또한 교체를 했다.

 

 

문제의 오페라 실린더

일명 컨센트릭 슬리브.

맛탱이가 갔단다. 손으로 눌렀을때

들어가면 안된단다.

숙숙 잘들어간다..

 

 

미션을 내리는데 공임비 167,400원.

플라이 휠 듀얼매스 교체값 348,100원.

클러치 디스크 & 커버 교체값 156,900원.

실린더 어셈블리- 컨센트릭 슬리브 88,000원.

 

12년식 5월의 코란도 스포츠

주행중, 클러치가 들어가 나올 생각을 하지 않는다.

출근길에 국도 한복판에서 그런 일이 벌어지니 적잖이 당황이 되었다.

인터넷을 조회해보니, 마스터 실린더, 오페라 실린더, 브레이크 오일 교체 후

에어빼기를 안해서 생길수 있다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었다.

퇴근길이 되어 집에 가는길에 일이 터졌다.

이번에도 역시 클러치가 들어가 나올 생각을 하지 않았고,

발끝으로 빼도 압이 걸리지 않았다...

후에 지켜보니 마스터 실린더 내에 있는

브레이크 오일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었다..

하... 보험 긴급출동을 불러 상황을 마무리했다.

차량 하부에 오일이 새는 듯 했다.

코란도 스포츠는 오페라 실린더가 미션 내부에 있다는 말을 들었다.

지금 새는 오일이 미션에서 나오는걸 보니 오페라 실린더가 터졌음을 확신했다.

다음날 연차를 쓰고 정비소를 들렀고, 컨센트릭 슬리브(오페라 실린더)

라고 하는 부품이 나갔다고 하며 그 부품을 포함, 플라이휠, 디스크 등을 교환하였다.